@기진곰님 항상 좋은 프로그램 개발해주셔서 넘 감사합니다. 특히 이번 슈퍼캐시는 정말이지 XE 사용자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인 듯 합니다^^ 제 사이트인데도 로그인 하는 것을 싫어지게 하는 프로그램이더군요^^

 

슈퍼캐시 사용하면서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 남깁니다.

 

1. 호스팅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간혹 XE 업데이트 하거나 프로그램을 버전업 시킨 후에는 습관처럼 관리자 화면에서 캐시파일 재생성을 누르는데

슈퍼캐시 적용 후부터는 아래와 같은 팝업이 뜨면서 캐시파일 재생성이 되질 않더군요.

슈퍼캐시를 적용하면(오브젝트 캐시 : file,   캐싱갱신주기 : 300초) 별도로 관리자화면의 캐시파일 재생성을 누르지 않아도 되는 건지요?

 

1.jpg

 

 

 

 

2. 슈퍼캐시를 적용하고 /files/  폴더아래에 보면 예전에는 cache 폴더만 존재했는데, 현재에는 아래처럼 몇 개의 캐시폴더가 생겨났습니다. 이것이 맞는 건가 해서요. 몇 개의 사이트에 적용했는데, 2개의 사이트에서는 새로운 캐시폴더가 생성되었고, 나머지 2개의 사이트에는 기본 캐시폴더인 cache 만 있고 다른 캐시폴더는 없어서요. 새로운 캐시폴더가 생성된 곳도 그 갯수가 서로 다르구요. 모든 사이트의 설정은 다 동일하게 했습니다.

 

2.PNG

 

 

 

Atachment
첨부 2
  • profile
    기진곰 2016.09.27 14:05:22

    1. 여전히 가끔씩 캐시파일 재생성을 해주셔야 합니다.

     

    2. 캐시파일 재생성에 실패하면 저런 폴더가 남습니다. (데몬을 재시작해 달라는 에러메시지와 관련이 있습니다.) cache_ 뒤에 숫자가 붙은 폴더들은 FTP에서 모두 지워 주세요.

     

    라이믹스에서는 캐시 폴더를 삭제하는 방식이 달라서 대체로 괜찮은데, XE에서는 캐시 분량이 많으면 제대로 삭제되지 않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서ㅜㅜ XE 자체 캐시 폴더(files/cache)를 건드리지 않고 다른 경로에 캐시파일을 저장하도록 수정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 profile
    dongdong 2016.09.27 15:20:08
    명쾌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December 2016.09.28 15:52:18 Files첨부 (1)

    EasySave_155315081.jpg

     

    기진곰 님" 늘 감사합니다.
    저의 경우 FTP에서 cache_ 뒤에 숫자가 붙은 폴더가 삭제 되지 않은데요 사용에는 문제가 없겠지요..?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