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홈페이지 관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입니다.

어떻게 하다가 회사 홈페이지 관리를 하게 되었는데, XE 툴을 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여기에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게시판 관리를 통해 게시물 등록 시 마다

지정한 계정으로 메일 보내기까지는 성공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Outlook에서는 정크메일함으로 자동으로 들어가더라고요.

 

혹시 이 부분을 어떻게 고칠 수 있는지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

  • profile
    기진곰 2016.10.06 13:41:01

    게시판 새글알림 메일은 보낸이 메일주소가 글쓴이의 메일주소로 되어 있지요?

     

    즉, 아이디@hanmail.net, 아이디@naver.com, 아이디@gmail.com 등의 주소가 보낸이로 지정된 메일이 님의 회사 홈페이지 서버에서 마구 발송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웃룩 입장에서는 어떻게 생각할까요?

     

    "얘는 대체 누구야? 한메일, 네이버, 지메일 서버는 내가 다 알고 있는데, 얘는 셋 중에 아무 것도 아니면서 뻔뻔하게 세 가지 메일을 다 보내네? 보낸이 주소를 멋대로 조작하는 스팸 서버구나!"

     

    원칙적으로 example.com 서버에서는 보낸이 주소가 아이디@example.com 으로 지정된 메일만 발송해야 합니다. SPF를 사용하면 다른 서버가 발송하도록 허락해 줄 수는 있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도메인 소유자의 허락을 받아야 가능한 거고요... 한메일이나 네이버, 지메일 등이 아무한테나 허락해 줄 리가 없지요.

     

    https://www.xpressengine.com/index.php?mid=download&package_id=22753677

     

    이 모듈을 사용하고 "보낸이 주소 강제 지정" 옵션을 켜세요. 보낸이 주소에 항상 관리자의 메일주소가 들어가고, 글쓴이의 메일주소는 Reply-To: 헤더로 옮겨지므로 스팸으로 취급받을 확률이 크게 낮아집니다.

  • profile
    카인니스 2016.10.06 16:02:50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말씀하신대로 해보고 안되면 또 조언을 부탁 드리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