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TOWN

분수 광장

특정한 주제 없이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조회 수 102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아버지 노트북을 포맷하고 새로 깔아드린다고 

부모님 여행사진이랑 아버지가 몇년동안 작업한 파일들을 

제 하드디스크로 옮겨놨다가 다시 노트북으로 옮기려는데...

하드디스크가 MFT쪽인지가 손상되었다고 인식을 못함.....

 

다행히 바로 R-studio 돌려서 자료들은 무사히 다 살려내고

(부모님 여행사진은 둘째치고,, 아버지 작업파일을 복구못했으면... ㄷㄷㄷㄷㄷ)

아버지 놋북에도 이상없이 다시 옮겨놔서 일단 큰 문제는 해결했는데..

 

 

 

착탈용으로 갖고있던 하드디스크들을 점검해보자는 쓸데없는 생각이......

문제를 일으켰던 500GB짜리 말고, 320GB짜리랑 2TB짜리도 함께 새 삶을 살아보도록

배드섹터 검사 -> 로우레벨 포맷 을 돌리기로 결정.

 

문제를 일으켰던 500GB짜리랑 제일 오래된 320GB짜리는 배드섹터도 없고 멀쩡하고 로우레벨 포맷도 성.공.적.

 

근데 제일 최근에 산 제일 용량 큰 2TB짜리는 배드섹터가 나오길래 포맷돌렸다가 사망....... 크흡.... ㅠㅠ

 

 

 

포맷돌리는 동안 

그동안 쌓인 아이디/패스워드들도 정리하는데

한국사이트들 비번까먹은거를 아이핀으로 찾으려고 했다가

뭘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떠서 짜증이 2배....

(설치안하고 조용히 창을 닫았지만... 메세지만 봐도 짜증이 확......)

 

 

이쁜 여자사진 보면서 마음을 다스려야지....

1468901745-10.jpg

 

  • ?
    마신 2016.10.24 00:29:48

    2테라 최근에 산거라면 오히려 잘된것일수 있습니다.
    대부분 유통회사가 무상 2년 그것도 지났을경우 RMA 라는게 있는데요
    제조사가 보장하는 기간인데 유통회사보다 최소1년이상 길죠 RMA 조회해서 기간 되면 해당 제조사 RMA 신청하면
    즉시 교체는 안되지만 대행으로 해외에 대신 보내주고 대신 받아서 택배로 보내줍니다.

    요약 : 유통회사 보장기간이면 즉시 교환

    유통회사 보장기간 지났을경우 제조사 RMA조회후 보장기간이면 교체가능

     

    기간 조회 해보세요.

  • profile
    오징 2016.10.24 00:43:47

    최근에 산건 아닌지라.. 3년도 훨씬 넘은듯 ㅎㅎㅎ
    시게이트에서 확인해보니 안되는거 같아요

    겸사겸사 240G짜리 스스디를 사서 본컴에 넣고
    본컴 스스디를 아버지 노트북의 500G 하드랑 바꿔끼울까 생각중입니다.

     

    RMA 팁은 감사합니다. 언젠간 써먹을수 있는 날이 오길! ㅎ

  • ?
    마신 2016.10.24 00:53:56
    최근이라고 해서 최근 3년내라고 생각했습니다 요즘도 1TB 2TB 판매하고 있으니깐요 ㅎㅎ
  • profile
    오징 2016.10.24 00:59:07
    제가 오해할수 있게 글을 써서...
    3개중에 가장 최근이라는....
    320G짜리는 지금 보니까 10년째네요... 2006년 10월에 만들어졌...
  • ?
    Stone돌미 2016.10.24 01:05:52
    아이핀으로 찾으려고 했다가뭘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떠서
    >> 뭘설치하라는 메세지는 100%무시 하시면 됩니다.
    설치하라고 하는건 핑계 입니다. 로그인하는데 설치를 왜 해야하는건지 모르겠네요 ㅎ
    저는 설치하라는창 그냥 무시하고 로그인합니다.
  • profile
    오징 2016.10.24 11:04:15
    설치안하고도 가능한가요?
    정부사이트들 같은 경우엔 설치하라는거 안하면 안되던걸로 기억해서
    전 설치메세지만 뜨면 이제 그냥 꺼버리고 접속안함.. ㅎㅎ
  • ?
    Stone돌미 2016.10.24 20:45:59
    아이핀으로 로그인할려고 하는데 뭐 설치하라고 하는건
    걍 낚시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설치안해도 로그인100% 가능합니다!!
    아이핀 아이디(이메일주소) 비밀번호 찾기 할때에도 설치안해도 되구요!
  • profile
    데버 2016.10.24 01:30:28
    수지!
  • profile
    오징 2016.10.24 11:04:23
    수지!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화제의 글 자유 서버 사용자분들이 참 많네요 12 file 제이엔지 2017.03.22 391
4041 자유 소셜XE 페이스북 API 통신 오류 원인 찾았습니다... 9 투데이 2016.10.24 141
» 하소연 짜증나는 주말이었어요 ㅠㅠ 9 file 오징 2016.10.24 102
4039 자유 포인트 플러스 모듈 업데이트중입니다. 3 file SimpleCode 2016.10.23 110
4038 자유 커뮤니티에서 회원제? 8 BlackTeddyBear 2016.10.23 126
4037 자유 마이너한 주제로 사이트 운영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2 포팅! 2016.10.23 105
4036 자유 autoset9을 사용하는게 맞나요? 2 그위에나는놈 2016.10.23 79
4035 자유 안녕하세요 신규 이용자라서 알 수 있는게 없네요 3 그위에나는놈 2016.10.23 101
4034 자유 네이버와 NHN 4 제이엔지 2016.10.22 206
4033 자유 이상하네요 ㅋㅋ 갑자기 게시판 레이아웃이 없음으로 바뀌는 경우가있나요? ㅋㅋㅋㅋ 투데이서버 2016.10.22 49
4032 자유 XEDITION 레이아웃이 확실히 무겁긴 무겁나보네요 1 file 김제니 2016.10.22 124
4031 자유 여러분들은 포인트를 어디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시나요?? 김제니 2016.10.22 38
4030 자유 cloudflare 같은 해외업체의 경우 영수증 발급해주나요? 세금문제. 3 투데이서버 2016.10.22 88
4029 자유 안녕하세요~ 2 김민철 2016.10.22 42
4028 자유 알림센터 3.0 버그는 어디다 제보해야할까요 ㅎㅎ 버그가잇음 4 투데이서버 2016.10.22 100
4027 자유 XE타운을 잠시 떠납니다, 흑 15 윤삼 2016.10.22 190
4026 자유 PHP 6.0대 버전은 어디로 증발하였는가... 10 투데이서버 2016.10.22 124
4025 자유 (수정)냉정한 평가 부탁드리겠습니다. 16 BlackTeddyBear 2016.10.22 117
4024 자유 라이센스 php5.5.9이상이라고하면 5.5.30버전에는 호환이 안되나여? 13 투데이서버 2016.10.21 73
4023 자유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수준광고(페이지레벨광고) 재밌네요 ㅋ 3 file 웹지기 2016.10.21 127
4022 자유 오늘 문득 슈퍼캐시서버? 라는 것을 상상해 봤습니다. 14 웹지기 2016.10.21 139
Board Pagination Prev 1 ...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 249 Next
/ 249
위로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