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TOWN

분수 광장

특정한 주제 없이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조회 수 456 추천 수 0 댓글 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https://xpressengine.io/

 

XE의 기존 아이덴티티를 살리는 쪽으로 개편되었네요.

XE1 공홈인 줄 알았습니다...ㄷㄷ

  • profile
    CONORY 2016.11.19 21:59:46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건 언젠가는('곧'일 수도) 한쪽을 없애겠다는...ㄷㄷ (헷갈리면 안되니까)

  • ?
    SimpleCode 2016.11.19 22:22:30
    아마 제로보드4와 비슷한 절차를 밟을 것 같습니다.
    제로보드4는 예고없는 개발중단이였지만, XE1은 예고된 개발중단으로 보입니다.
  • profile
    윈컴이 2016.11.19 22:15:39
    저도 순간 XE1 사이트인줄 알고 놀랐습니다 (..)
  • ?
    투데이 2016.11.19 22:25:56
    홈페이지로 아무리 포장해도 가리려고해도 XE3 쓰레기인건 변함X
  • profile
    람보 2016.11.20 08:22:34
    말씀하실때 주의좀 해주시길바랍니다. 냉정한 비판의 자세는 좋지만 비난성 발언은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 ?
    투데이 2016.11.20 08:25:05

    XE3 << 이거 욕한거에요... 제품욕도 안되는건가요? 사람욕한게아닌데

     

    저는 개인적으로 XE3 이 제품이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XE3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을거 같으니 자제는 할께요.

    람보님이 절 싫어하시는건가요? 제가 잘못한게 아닌거 같은데 우울하네요

  • profile
    YJSoft 2016.11.20 09:41:46
    XE3이 쓰레기면 XE3을 개발한 개발팀은 쓰레기를 개발한 사람들이 되는 셈이겠죠?

    비판에는 합리적인 주장과 대안책이 있어야 합니다. 님이 주장하시는 XE3=쓰레기에는 합리적인 주장도, 대안책도 없으므로 비판이라 볼 수 없으며 비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비판은 도움이 되지만 비난이나 비방은 조금도 도움이 되지 않으니 자제해 주세요.
  • ?
    투데이 2016.11.20 22:00:34
    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인데 그런것도 근거가 필요하군요.. 알겠습니다.
  • profile
    CONORY 2016.11.20 23:38:30

    그렇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XE3가 싫습니다.'라고 표현해야죠. 
    '개인적으로 그냥 싫은 데..' 그냥 싫다는 데 이유가 필요있나요? (싫으면 싫은 거죠..;)

    (이런게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 입니다)

     

    하지만 XE3에 무슨 심각한 하자라도 있는 것 처럼 그냥(그것도 아무 이유없이) '쓰레기'라고 말씀하셨죠?! 이건 그냥 (개인적인 의견이자) '비난' 입니다.

     

    * 비난과 비판의 차이를 알고 비난보다는 정도가 심하지 않은 선에서 비판을 해야합니다.
    비판은 상대를 성장시킬 수 있지만, 비판이 심해져 비난(무조건 상대가 옳지못하다)이 되버리면 나와 상대 모두에게 해가 될 수 있습니다.

     

    타운인이 가져야 할 매너 中 - https://www.xetown.com/rule#r02

     

    비난의 예) 아x... 이 (에어) 드라이기 정말 쓰레기네.. 쓰레기! 쓰레기!

    비판의 예) 아x... 바람도 제대로 안나오고... 바람도 자꾸 찬 바람만 나오고... 정말 쓰레기네... 바람이 잘 나와야 머리를 말리던가 말던가하지!!

     

    이중 어떤 표현이 더 공감 가나요?

    [비난의 예]는 아무런 (쓰레기라는) 이유가 없으니, 상식적으로는 공감할 수 없습니다.

    [비판의 예]에서는 드라이기가 불량임이 확인되어, '쓰레기'라는 단어에 공감할 수도 있습니다.

     

    그냥 막무가내식 비난보다는 어느 정도의 근거를 들어 '비판'을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비난'은 [비매(너)글]에 속합니다.

     

  • ?
    투데이 2016.11.20 23:51:49

    네 앞으로는 좀 더 주의할께요. 저도 일일이 설명하기가 귀찮아서 그냥 쓰레기라고만 표현한거 같아요.

    원래 뜻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저는 개인적으로 XE3은 XE1에 비하여 많이 어렵게 만들어 실제 일반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대중성이 떨어지고 속도도 큰 향상도 없음에도 불구하고 필요 없이 개발한다고 느껴지는 쓰레기라고 생각합니다.

  • profile
    CONORY 2016.11.21 00:12:05

    참고로 원래 비판이라는 것은 '단점 + 그에 대한 조언이나 충고'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예시'에서는 '쓰레기'란 표현을 그대로 썼지만, 그 표현이 거친 표현에 해당됩니다.

    표현에 조금만 더 주의해주시기바랍니다.

  • ?
    투데이 2016.11.21 00:13:35
    네 죄송합니다... 좀더 완화한 표현으로 앞으로 사용하겠습니다..
  • profile
    람보 2016.11.20 18:09:02
    어째서 이런 생각을 하신지는 모르겟습니다.

    전 비판할려면 아에 XE팀에게 직접 이야기 했던 사람입니다.
    사용에 불편함, 속도 기타 등등의 이야기를 직접 개발팀과 만나서 이야기도 했고 XE팀의 이야기도 들었어요. 단지 아직까지 비판적인 시각은 있지만 그걸 대놓고 쓰레기라고 하지 않아요.

    만약 님이 건물을 가지고 있는데 누가 이 건물은 쓰레기야. 이라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어떨가요?

    말에 대한 조심을 하라한거지.. 그걸 제가 님을 싫어한다고 느낀다는게 조금 의외이네요..

    저는 xetown의 유저이기도 하지만 관리를 책임질 관리자이기도 합니다. 관리자로써 말씀하시는 단어 선택에 조심을 하라고 주의를 드린걸 왜 그러냐 라는 의견을 내신다면 저도 이제 더 이상은 말씀드리기 곤란할 것 같아요.

    여기는 모든유저들이 마음 편하게 와서 소통하기를 원하는 곳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이곳 지어질때부터 해왔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른 유저가 개발자가 됬던, 아니던...말이에요..

    그리고 아직도 XE3를 만든 개발팀에서 XE1을 계속 지원한다는 사실을 인지 하신다면 더욱히 조심해야 하지 않을까요? 그 발언에 대해서요..
  • ?
    투데이 2016.11.20 18:26:30
    네 어떤뜻인지 알겠습니다 ㅠ
    제가 너무 감정적이었네요.
    XE1을 너무 사랑하는 마음에 더 격해진것 같습니다.
    운영진이셨군요
    그럼 왜 이런 이야기를 하셨는지 이해가가네요.
    주의하겠습니다.
  • profile
    기진곰 2016.11.19 23:00:03

    정말 세계적인 CMS로 만들고 싶다면 영어부터 좀.... Everything what you need ㅠㅠ

  • ?
    투데이 2016.11.20 08:35:22
    ㅋㅋㅋㅋ 영어좀 안썻으면 좋겠어여
    한국부터 잘하고나서 해외신경써야지...
  • profile
    우성군 2016.12.02 07:42:33
    깔아봤는데 아직 버그가 많네요 ㅠㅠ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화제의 글 자유 xe푸시앱에 치명적인 오류가 발견되어 알려드립니다. 7 단희아빠 2017.03.15 267
화제의 글 자유 서버 사용자분들이 참 많네요 12 file 제이엔지 2017.03.22 327
4216 자유 컴퓨터 화상캠 추천좀 해주세요! 6 솔파도 2016.11.22 75
4215 자유 웹용량이 몇기가 아니 몇십기가 몇백기가씩 되는 사이트들은 자료형 사이트겠죠??? 7 투데이 2016.11.22 155
4214 자유 네이버 API 호출서비스가 중단된다고 하네요 5 file 보고하비 2016.11.22 134
4213 자유 linode 됴쿄2가 오픈하였네요. 17 휘즈 2016.11.22 185
4212 자유 이번 주말 XECON 참석 하시나요? 8 구름이 2016.11.22 104
4211 자유 한글판 InterWorx.... 19 file 아파치 2016.11.22 171
4210 자유 서울로 상경하니 9 가브리엘조 2016.11.22 111
4209 자유 기진곰님의 서버 / 세진님의 코딩 콜라보레이션 6 투데이 2016.11.21 211
4208 자유 첫 공개 애드온 올렸습니다. 9 약사이다 2016.11.21 208
4207 자유 XE 레이아웃 개발사/개발자님들 봐주세요. 3 file 구름이 2016.11.21 148
4206 자유 저희 사이트에는 광고가 하나도 없는데 7 기븐 2016.11.21 178
4205 자유 xe타운에서 활동한지도 꽤 됬네요.. 2 라그릿 2016.11.21 71
4204 자유 청와통닭 레이아웃 만들어서 포인트 마켓에 올려뒀습니다, 15 file DoorWeb 2016.11.21 198
4203 자유 근데 이거 안전할까요? 문득 의문이 드는데 3 기븐 2016.11.21 160
4202 자유 XE VS 라이믹스 순수한 여러분들의 선택은요.. 25 투데이 2016.11.21 209
4201 자유 기진곰님의 이미지 자동 첨부 애드온 정말 좋은거 같아요 ㅎㅎ 투데이 2016.11.21 88
4200 자유 포인트마켓에 업데이트된 자료들을 편하게 확인하고 싶은데.. 2 투데이 2016.11.20 65
4199 자유 실행력이 부족한 나.. 3 이온디 2016.11.20 100
4198 자유 애드센스 30일 기준 300달러면 평타는 치는건가요? 21 투데이 2016.11.19 255
» 자유 XE3 사이트가 개편되었네요. 17 creative 2016.11.19 456
Board Pagination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 247 Next
/ 247
위로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