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TOWN

분수 광장

특정한 주제 없이 자유로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조회 수 251 추천 수 0 댓글 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Extra Form

1.JPG

 

http://news.nate.com/view/20170208n14037?mid=n1006

 

모자이크 사진을 인공지능이 유추하여 온전한 사진으로 변환하는 방식이라네요...

 

구글 대단합니다!!

 

한편으론,

 

이거 나오면 범인뿐만 아니라 모자이크 처리된 용의자, 피해자, 제보자까지 털리겠네요...ㄷㄷ;

 

수사용도로만 사용해야... 되는 무서운 기술...

 

글쓴이 CONORY

profile

현재 conory.com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료에 대한 일반적인 질문은 질문 게시판 으로 (쪽지나 메일로 받지 않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은 conorycom@gmail.com 으로 보내주세요.

Atachment
첨부 1
  • profile
    기진곰 2017.02.08 14:22:56

    인터넷에 사진을 올릴 때 전화번호나 카드번호 등 중요한 정보가 포함된 부분은 모자이크 처리하지 말고 아예 이렇게 지워버리라는 얘기를 종종 들었는데, 이제는 정말 그렇게 해야겠네요. 용의자나 제보자는 CG 캐릭터로 대체하거나 아예 얼굴이 안 나오게 다른 쪽을 찍거나...

     

    물론 저런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이미 용의자와 피해자가 누군지 알고 있는 경찰보다는 아무래도 일본 동영상에 활용하실 분들이 훨씬 많을 것 같긴 합니다 ㅋㅋㅋㅋ

  • profile
    CONORY 2017.02.08 14:31:58
    이런 신기술이 나올때마다 엄청 신기해합니다만... 한편으론 자꾸 프라이버시가 사라진다는.... 걱정스럽네요..
  • profile
    CONORY 2017.02.08 14:37:53
    앞으론 얼굴이 안나오게 조심하면 된다지만, 과거의 모자이크 사진은 어쩔 수 없이 털리게 되겠죠..
  • profile
    고양이 2017.02.08 14:29:56

    동영상에 활용해보고싶네요 ㅋㅋㅋㅋ

    아마 움직이는 영상엔 힘들듯 ㅠㅠ

  • profile
    고양이 2017.02.08 14:30:24
    구글 이미지 검색 db를 활용해서 비슷한 이미지 끼워 맞추는거같기도하고 여튼 신기한 기술이네요.
  • profile
    RADIX 2017.02.08 16:30:10
    우와...이제 모자이크는 믿으면 안되는 세상이 왔군요. ㄷㄷㄷ
  • profile
    DevinLee 2017.02.08 19:26:04
    설마 아예 유추하진 못할테고 검색을 통한 유사 이미지 등을 참고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 ?
    피피포 2017.02.08 19:52:25
    image.google.com 과 비슷한 원리일까요 대단하네요 ㅎㅎ
  • profile
    도라미 2017.02.08 22:34:40
    법적 효력은 힘들겁니다
  • profile
    CONORY 2017.02.08 23:09:05
    거짓말 탐지기 격이죠...
  • profile
    아파치 2017.02.09 01:39:33
    이제 신문이나 지상파에서 범법자는 맨얼굴로 올려야 겠군요...^^

위로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